나는 퇴근 후 사장이 된다 - 수지 무어

2021. 4. 15. 02:21Books/Normal

728x90
반응형

#왜 기다리는가?

 

매주 남아도는 그 시간에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매주TV 시청 시간을 포기하거나 그밖에 다른 비생산적인 습관을 버리거나 줄일 경우, 당신의 행복이나 목표에 어떤 이득이 될지, 그런 시간에 부업을 해서 얻는 부가 소득이 생활에 어떤 도움을 줄지 생각해보라.

초반에 손님을 끌고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창조적인 사고와 근면한 태도가 필요하다.

"당신은 경력을 쌓는 게 아니라 인생을 사는 것이다."
- 셰릴 스트레이드 -

"행복이란 잠재성을 향해 나아갈 때 느끼는 기쁨이다."
- 숀 아처 -

 

#두려움 극복하기

 

두려움은 흉측한 모습을 드러낸다. 그것은 핑계로 나타나고, 미루기로 나타나기도 하며, 실용성의 가면을 쓰고 나타날 때도 있고 혼돈이나 무지로 나타난다. 라이프 코치로서 누군가가 원하는 바의 핵심에 이르게 유도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정말 간절하게 원하는 바를 다른 사람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 소리내어 말하게 하는 것이다.

"실패보다 실패의 두려움이 미래의 꿈을 죽인다."
- 수지 카셈 -

"의심은 배반자다. 의심하면 시도하는 것이 두려워져 얻을 수 있는 좋은 것을 얻지 못하게 만든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

 

#어떻게 하면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인생의 어느 시점에 당신이 첫 키스를 두려워했었다는 걸 기억하라. 두려움에 결코 압도될 필요는 없다. 작은 발걸음을 떼어라. 오늘 시작하라. 스스로에게 두 개의 데드라인을 부여하라. 24시간 데드라인과 7일 데드라인을 정해 놓고 부업을 시작하거나 발전시키기 위한 두 걸을음 떼어라.

"나는 우리 모두가 두려움에서 자유로워지길 바란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두려움은 인생을 너무 지루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두려움은 당신에게 멈추라고만 말한다.
이에 반해 창조성, 용기, 영감은 당신이 계속 나아가기를 바란다."
- 엘리자베스 길버트 -

"두려움은 대부분 자신의 정신 능력을 잘못 관리한 결과일 뿐이다."
- 브렌던 버처드 -

 

#부업을 찾는 방법

 

내가 인터뷰한 사람들 중 부업으로 크게 성공을 거둔 이들은 초기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규모가 커짐에 따라 쉽게 확장이 가능하며, 본업과 잘 맞아떨어지고, 자신의 열정과 창의성을 십분 활용하며, 무엇보다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사업을 구축했다.

"부업은 반드시 사랑하는 일이어야 한다. 밤에도, 주말에도, 그리고 자투리 시간이 나는 대로 
매달리게 될 일이기 때문이다."
- 킴벌리 파머 -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라. 회사 일을 하단, 창업을 하든,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라. 사람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면 그들은 당신과 함께 일하고 싶어 하고,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주고, 거기에
대한 보상을 지불하려 할 것이다."
- 숀 베어 -

 

#비전 보드: 무슨 일을 할지 모르겠다면

 

실제로 많은 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게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에 어려움을 느낀다. 그래서 갑갑하고 꽉 막힌 기분이 들며 목표도 불분명하다. 비전 보드는 영감 보드 혹은 드림 보드라고 부르기도 하며, 당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고 마법과도 같은 표현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생의 비전은 가급적이면 높고 웅장하게 세워라. 당신은 당신이 믿는 대로 될 것이기 때문이다."
- 오프라 윈프리 -

"최고의 성공 비결은 구체적인 의도, 명료한 비전, 게획적 행동, 명료함을 유지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것은 성공의 네 가지 원칙이다. 이렇게만 한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 스티브 마라볼리 -

 

#"준비된 상태"는 오지 않는다

 

인생이 다 그렇듯이, 상황은 절대 완벽하지 않으며 사업이라는 위험천만한 여정을 시작하기에 딱 좋은 시기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지식의 존재 가치는 활용되는 데에, 영감을 주고 창조의 원동력이 되는 데에 있다. 지식은 잠재력에 불과하다. 반드시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아마추어는 앉아서 영감을 기다리지만 프로는 일어나서 일하러 간다."
- 스티븐 킹 -

"앞서 가는 비밀은 시작하는 것이다. 시작하는 비밀은 복잡하고 과중한 작업을 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작은 업무로 나누어, 그것의 첫 번째 업무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 마크 트웨인 -

 

https://coupa.ng/bWkY3H

 

[현대지성]나는 퇴근 후 사장이 된다 - 월급만으로는 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한 부업 안내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Books > Norm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 프로젝트 100 - 크리스 길아보  (0) 2021.04.12
불평등의 이유 - 노엄 촘스키(Noam chomsky)  (0) 2021.03.18
존리의 금융 문맹 탈출 - 존 리  (0) 2021.03.14
Normal 책 03  (0) 2017.02.04
Normal 책 02  (0) 2017.01.24